본문으로 바로가기


They Are Bilions (데이 아 빌리언스)


최근 평가    매우 긍정적

모든 평가    매우 긍정적


출시 날짜    2017년 12월 13일


개발/배급    Numantian Games


태그           얼리 억세스, 기지 건설, 전략, 생존, 좀비


언어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싱글 플레이어 / Steam 도전 과제 / 트레이딩 카드 / 클라우드 / 통계 / 순위표



 They Are Billions는 스팀 게임 설명란에 나와있는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종말 후의 행성에서 펼쳐지는 스팀펑크 전략게임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인류를 몰살시키려는 수십억 명의 감염자들에 맞서 생존하기 위해 식민지를 건설하고 방어를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있습니다. They Are Billions는 Numantian Games에서 제작한 좀비 아포칼립스, 스팀펑크 세계관의 실시간전략게임입니다. 하지만 타 RTS장르의 게임과는 다르게 '사람 VS 사람'의 방식이 아닌 컴퓨터인 좀비와의 대결입니다. 플레이어는 살아남은 인류를 이용하여 방어 기지를 건설하여 생존해야합니다. 맵 전체에 좀비들이 출현하며 특정 일차마다 좀비떼가 몰려옵니다. 물론 시간이 흐르면 흐를 수록 좀비들도 강해집니다. 


 게임에 대하여 조금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식민지 주민들을 위하여 거주지를 건설하고 식량을 확보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그 후 사람들이 몰려들고 게임을 플레이에 용이하게 될것입니다. 주변환경에서 자원을 수집하고 건물을 업그레이드하여 저비용 최고효율을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주위에 테슬라 타워를 배치하여 식민지의 에너지 보급망을 확장하고, 건물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풍차와 발전소를 건설하여야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벽, 문, 타워등을 이용하여 기지를 방어하여야합니다. 일정 인구수가 충족되면 시장이라는 보너스 요소가 생성됩니다. 이 보너스 요소는 게임에 엄청난 영향을 주기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여야합니다.  감염자 중에 하나라도 건물에 침입하게 되면 정말 빠른시간 안에 감염이 일어나게 됩니다. 즉 기지 방어는 99%방어율이 아닌 100%방어율이 되는 것이 They Are Billions 공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게임은 특이하게 실시간 및 일시정지 모드가 존재합니다. 실시간 전략게임인지만 일시정지 모드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최상의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 때 타 게임 일시정지와 다르게 모든 유닛과 건물에 명령을 지정할 수 있고 자원 및 설명을 읽어 볼 수 잇습니다. 일시 정지 모드는 They Are Billions가 게임 유저들에게 실시간으로 빠르게 전략을 세워서 게임을 플레이하라는 것이 아닌 좀 더 전략적인 측면에 집중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일시정지 모드를 통하여 진입장벽도 대폭 낮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타 RTS장르의 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표적으로 '스타크레프트'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게임을 처음 플레이 할 시 컴퓨터또는 상대방과의 게임 중 건물이나 유닛 및 업그레이드 설명을 읽어보고 필요 유무를 생각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실시간으로 게임은 계속 진행되느라 자원은 쌓여가고 상대방은 그 시간동안 더욱 강력해져 게임 플레이 초반에는 익히기 상당히 어려운 게임이죠. 




 게임 그래픽적 측면을 보면 상당히 공들인 것을 엿볼 수 있습니다. 4K그래픽으로 애니매이션을 잘 구현하고 프레임 빈 곳이 없어 깔끔하게 구현되었습니다. 특히 만족할 만한 점은 엔진입니다. 다른 좀비게임의 고질적인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이라 할 수있죠. 영화나 드라마에서 볼 수 있듯이 좀비들은 정말 수십마리에서 수만마리까지 몰려옵니다. 이를 게임으로 구현할 때 자칫 프레임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만 They Are Billions은 맞춤 엔진 제작으로 2만마리를 처리 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They Are Billions 콘텐츠는 컴퓨터와의 상대이기 때문에 난이도 조정과 맵의 변경이라 볼 수 있습니다. 난이도를 %나타내어 500%를 최고 난이도로 하고 있습니다. 지도는 4개가량 있으며 각각의 특색있는 전장이라 새로운 전략이 필요할 수 있죠. 하지만 They Are Billions의 아쉬운점은 콘텐츠가 이것밖에 존재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즉 자신이 목표로하는 난이도로 깬 후 목표가 상실되어 재미없어지기 마련입니다. 물론 아직 얼리억세스고 올 2018년에 캠페인모드를 추가하여 더욱 다양한 목표를 가진 임무를 준비한다고 하니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얼리억세스는 언제나 양날의 검이 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