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8년 2월 7일부로 하스스톤 10.2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첫번째 변경점 3월 1일부터 변경되는 패치로 등급전 시스템이 개편되었습니다. 지금까지 16급부터 25급까지 별의 갯수는 15급이하에서 필요한 별의 갯수보다 적었습니다. 이번 패치로 이젠 모든 등급에서 5개의 별이 필요합니다. 또한 패치이전까지 전시즌에서 고등급을 기록한 게임 유저라도 시즌이 초기화되면 낮은 등급으로 시작해야 되서 시즌 초기에는 초보와 고수가 매치되는 일이 빈번했습니다. 3월 1일 부터는 전시즌보다 4등급 낮게 시작하기때문에 시즌초라도 비슷한 실력을 가진 유저끼리 매치 될 것입니다.


 두번째 변경점은 카드 변경입니다. 지금까지 많이 기용되던 카드들의 스탯이 너프되었습니다. 먼저 징지벌이라고 불리던 징그러운 지하벌레는 공격력이 5에서 2로 감소하였습니다. 템포도적, 빅주문 드루이드, 빅주문 사제 등 템포 및 어그로 덱이라면 무조건적으로 기용하던 카드였습니다. 하지만 공격력의 감소는 템포를 더이상 빠르게 잡기 힘들 것이고 또한 하이렌더에서 필수 카드던 속박된 라자도 영웅능력 필요코스트가 증가하였습니다. 패치스는 돌진이 삭제되고 해골마도 코스트가 올라갔죠. 패치스와 속박된 라자같은 경우는 야생으로 가기 직전의 전설카드라 1600가루는 하스스톤 유저들에게 마지막까지 배풀고 가는 느낌입니다.



* 등급전 업데이트이번 하스스톤 업데이트로 3 1일부터 시작되는 등급전이 개편됩니다. 등급전 업데이트 안내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더는 시즌이 종료될 때 획득한 별에 따라 등급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대신 시즌 중 달성한 가장 높은 등급에서 4등급 낮은 등급으로 시작합니다.


-전설 등급이었던 플레이어들은 4등급, 0개로 시작합니다.


-이제 모든 등급의 별은 5개입니다.


-3월부터 20등급을 달성해도 시즌 카드 뒷면을 얻을 수 없습니다. 대신 정규나 야생 등급전에서 5승을 달성하면 시즌 카드 뒷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카드 변경하스스톤 공식 사이트에 있는 밸런스 변경사항 안내에서 아래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징그러운 지하 벌레공격력이 5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해적 패치스 돌진 능력이 삭제되었습니다.

 



속박된 라자발동 시 영웅 능력의 비용이 0이 아닌 1이 됩니다.

 



해골마비용이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