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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4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마지막(일 수도 있는) 프리시즌 패치가 돌아왔습니다. 처음 발표한 내용에 비하면 아주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언제나 매해 이맘때면 많은 부분이 변경되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는 다음 시즌이 시작될 때 챔피언 대부분이 변함없다고 느낄 수 있도록 신경을 썼지만 일부 챔피언은 좀 더 조정의 여지가 있습니다.

많은 챔피언이 새롭게 개편된 룬 시스템에 잘 적응하면서 결과적으로 다른 챔피언과 치열하게 경쟁하는 한편, 그렇지 못한 챔피언은 쓸 만한 핵심 룬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러한 챔피언을 위한 요소들을 변경한 뒤, 그 변경된 시점에서 시작하려고 합니다.

일부 룬은 그 자체로 강한 모습 또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이 점을 손보기 위해 균형을 맞추려고 합니다. 지나치게 강하거나 약한 룬을 그대로 둔 채로 프리시즌을 보내고 싶지는 않기 때문에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기 전 자그마한 패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패치에서는 게임 내 체력 바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이제 게임 내에서 눈에 띄지 않았던 순간이 전체적으로 명료해지며 가시성이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패치 하이라이트

 

 

 

챔피언

Galio.png&resize=64:

갈리오

W - 듀란드의 방패가 이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의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E - 정의의 주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갈리오가 조금 힘들어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는 피해량을 강화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갈리오의 힘은 다이브해서 E - 정의의 주먹을 날리고 W - 듀란드의 방패로 정확히 도발을 적용했을 때와 같이 조금은 위험한 플레이를 했을 때 발휘되어야 하겠죠. 기본적으로 갈리오는 내구력이 좋으면서 피해도 꽤나 입힐 수 있는 챔피언이니 위험한 위치를 점했을 때 그만한 보상을 받아야 할 겁니다."

 

Galio_Passive.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주문력 계수 : 70% ⇒ 50%


GalioW.png&resize=32: W - 듀란드의 방패

[신규] 방패 강타 : 이제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 시간에 따라 도발된 챔피언에게 20/30/40/50/60 (+주문력의 20%) ~ 60/90/120/120/150/180 (+주문력의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버프 수정 : 방어 태세 시간을 완전히 채우지 않았을 때 W - 듀란드의 방패 도발 지속시간이 때때로 의도된 것보다 짧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GalioE.png&resize=32: E - 정의의 주먹

재사용 대기시간 : 14/13/12/11/10초 ⇒ 12/11/10/9/8초

 

 

Darius.png&resize=64:

다리우스

기본 지속 효과 - 과다출혈의 과다출혈 피해량 및 최대 중첩 시 추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다리우스는 룬 개편 과정에서 과거 룬과 전투의 열광 특성이 제공하던 추가 공격력 효과를 잃게 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다리우스의 기본 공격력이 강화되었지만 다리우스의 기본 지속 효과는 총 공격력이 아니라 추가 공격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결국 딜 교환에서의 위력도 약화되었습니다."

 

Darius_PassiveBuff.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과다출혈

과다출혈 중첩당 피해량 : 10~27 (레벨에 따라) ⇒ 13~30 (레벨에 따라)

과다출혈 5중첩 시 피해량 : 50~135 (레벨에 따라) ⇒ 65~150 (레벨에 따라)

녹서스의 힘 추가 공격력 (레벨 1-3) 30 ⇒ 30/35/40

녹서스의 힘 추가 공격력 (레벨 4-6) 35 ⇒ 45/50/55

녹서스의 힘 추가 공격력 (레벨 7-10) 40/50/60/70 ⇒ 60/65/70/75

녹서스의 힘 추가 공격력 (레벨 11-13) 80/90/100 ⇒ 85/95/105

녹서스의 힘 추가 공격력 (레벨 14-18) 120/140/160/180/200 ⇒ 130/155/180/205/230

 

 

Leona.png&resize=64:

레오나

W - 일식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레오나는 언제나 상당히 큰 마법 피해를 주게 되는데요, 새롭게 변경된 시스템에서 얻을 수 있는 마법 저항력이 적어진 데다 여진 룬까지 새롭게 등장하니 너무 지나친 상황이 되었습니다."

 

LeonaSolarBarrier.png&resize=32: W - 일식

기본 피해량 : 60/100/140/180/220 ⇒ 40/80/120/160/200

 

 

Riven.png&resize=64:

리븐

Q - 부러진 날개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전투의 열광 특성이 사라진 리븐은 지속 피해량의 상당 부분을 잃게 되었습니다."

 

RivenTriCleave.png&resize=32: Q - 부러진 날개

적중 1회당 기본 피해량 : 10/30/50/70/90 (+총 공격력의 75%) ⇒ 15/35/55/75/95 (+총 공격력의 80%)

 

 

Maokai.png&resize=64:

마오카이

Q - 덤불 주먹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마법 저항력을 얻기가 어려워진 지금, 마오카이가 입히는 높은 기본 피해량은 탱커치고는 지나치게 위협적인 요소입니다.

 

MaokaiQ.png&resize=32: Q - 덤불 주먹

기본 피해량 : 70/115/160/205/250 ⇒ 65/105/145/185/225

 

 

Malzahar.png&resize=64:

말자하

R - 황천의 손아귀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말자하가 적을 처치하려면 스킬을 좀 더 사용해야 할 겁니다."

 

MalzaharR.png&resize=32: R - 황천의 손아귀

피해량 : 125/225/325 (+주문력의 110%) ⇒ 125/200/275 (+주문력의 80%)

 

 

Morgana.png&resize=64:

모르가나

기본 마나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마나 재생량 증가가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 흡수가 더 이상 소형 유닛에 적용되지 않지만 그 외의 모든 대상에 대해 더 많은 체력을 치유합니다. W - 고통의 대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본 지속 효과 - 영혼 흡수가 발동할 때마다 감소합니다.

"모르가나의 현재 공격로 플레이는 꽤나 지루합니다. 미니언 웨이브가 오면 W를 누르고 체력을 회복해서 다시 공격로를 지키는 거죠. 이번 패치에서는 모르가나가 성공했을 때와 실패했을 때의 차이를 뚜렷이 하고, 적이 모르가나를 한 방 먹이거나 공격로에서 내쫓을 수 있도록 모르가나의 공격로 플레이를 손보려고 합니다. 모르가나의 일반적인 위력을 가다듬었으니 이제 모르가나가 공격로를 혼자 담당할 때 뛰어난 플레이를 한다면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 줄 수 있을 겁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재생량 : 5초당 8.5 ⇒ 5초당 11.5

마나 재생량 증가 : 0.8 ⇒ 0.4


FallenAngel_Empathize.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영혼 흡수

[삭제] 주문 흡혈 : 더 이상 10/15/20%의 주문 흡혈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신규] 절대로 주문 흡혈은 아님 : 모르가나가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스킬로 입힌 피해의 15/20/25/30/35/40% (1/4/7/10/13/16레벨에서) 만큼 체력을 치유합니다.


TormentedSoil.png&resize=32: W - 고통의 대지

[신규] 의도적 고통: W - 고통의 대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이제 기본 지속 효과 - 영혼 흡수가 발동할 때마다 5% 감소합니다.

 

 

Bard.png&resize=64:

바드

기본 체력 재생 및 정령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딜 교환 추세가 새로워지면서 서포터의 딜 교환 방식이 많은 부분 상향 조정되었지만 바드는 예전에 비해 변한 것이 별로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바드는 상대적으로 힘든 처지에 놓였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 조금 더 강화시켜 주려고 합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재생 : 5초당 5.4 ⇒ 5초당 7.5


Bard_Passive.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방랑자의 부름

정령 기본 피해량 : 30 ⇒ 40

 

 

Sona.png&resize=64:

소나

Q - 용맹의 찬가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Q - 용맹의 찬가 오오라의 추가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고,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지난 7.22 미드 시즌 패치에서 하향 조정이 되었는데도 소나의 공격로 포킹은 너무나도 강력합니다."

 

SonaQ.png&resize=32: Q - 용맹의 찬가

마나 소모량 : 45/50/55/60/65 ⇒ 60/65/70/75/80

오오라 추가 피해량 : 20/30/40/50/60 (+주문력의 20%) ⇒ 10/15/20/25/30 (+주문력의 30%)

 

 

Shen.png&resize=64:

Q - 황혼 강습의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쉔은 단지 기본 피해량만을 통해서도 딜 교환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꽤나 상대하기 힘든 상단 공격로 챔피언입니다."

 

ShenQ.png&resize=32: Q - 황혼 강습

추가 기본 피해량 : 15/20/25/30/35/40 (1/4/7/10/13/16레벨에서) ⇒ 5/10/15/20/25/30 (1/4/7/10/13/16레벨에서)

 

 

XinZhao.png&resize=64:

신 짜오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W - 풍전참뢰의 두 번째 공격의 계수가 감소합니다.

"신 짜오는 3회 집중 공격 룬으로 상당한 위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일단 세 번의 공격을 하면 기본적인 내구력으로 대상을 공격할 너무나도 큰 자유가 주어집니다. (또한 신 짜오의 전반적 피해량이 약간 높은 것일 수도 있겠죠.)"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 600 ⇒ 570


XinZhaoW.png&resize=32: W - 풍전참뢰

직선 피해량 계수 : 총 공격력의 85% ⇒ 총 공격력의 75%

 

 

AurelionSol.png&resize=64:

아우렐리온 솔

R - 성운의 공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에서 원거리 챔피언의 난입 룬 상향 조정이 이루어짐에 따라 아우렐리온 솔이 다시 한 번 힘을 얻게 되지만, 그 이외에도 좀 더 힘을 실어주면 균형이 맞을 겁니다."

 

AurelionSolR.png&resize=32: R - 성운의 공명

재사용 대기시간 : 120/100/80 ⇒ 110/90/70

 

 

Ivern.png&resize=64:

아이번

덤불의 체력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아이번은 예전부터 전투에서 살아남기 위해 E - 보호의 씨앗의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에 의존해 왔습니다. 그러나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이 신규 시스템에서 더 큰 피해를 주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긴 감전 룬으로 바뀌면서 공격적인 정글러는 아이번이 두 번째 보호막을 발동시키기도 전에 손쉽게 아이번을 처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렇게 게임 시스템의 변화로 인한 영향을 상쇄하기 위해 아이번이 자신의 정글 캠프를 사냥하기 위해 소모해야 하는 체력을 감소시키려고 합니다."

 

IvernP.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숲의 친구

덤불 체력 소모량 : 기본 체력의 33%~11.75% (레벨에 따라) ⇒ 기본 체력의 25%~8% (레벨에 따라)

 

 

Ornn.png&resize=64:

오른

W - 불꽃 풀무질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이번 패치에서 태양불꽃 망토 아이템이 상향 조정되면서 오른의 불꽃이 너무 뜨겁게 타오를 것 같습니다. 특히 이미 오른이 강한 면모를 보이는 부분에서는 더욱 지나칠 것이기에, 이번 패치에서는 오른의 자체적인 피해량을 감소시키려고 합니다."

 

OrnnW.png&resize=32: W - 불꽃 풀무질

체력 비해 피해량 : 대상 최대 체력의 12/14/16/18/20% ⇒ 대상 최대 체력의 10/12/14/16/18%

재사용 대기시간 : 12/11/10/9/8초 ⇒ 13/12/11/10/9초

 

 

Yorick.png&resize=64:

요릭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요릭은 삼위일체와 스테락의 도전 아이템의 상승 효과 및 최근에 변경된 포탑 관련 사항으로 인한 공격 초기화로 다른 어떤 챔피언보다도 기본 공격 피해량에서 이득을 보고 있습니다. 스플릿 푸시 능력을 자랑하는 요릭은 철거와 같은 신규 룬을 조합하면 챔피언과 포탑 모두를 뒤흔들 정도로 지나친 힘을 발휘합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력 : 65 ⇒ 62

 

 

Evelynn.png&resize=64:

이블린

W - 황홀한 저주의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이제 해당 효과를 발동시킨 공격 또는 스킬에도 적용됩니다.

"사용 편의성을 위한 세부 사항 조정이 있었습니다."

 

추천 아이템

생각보다 중요하다구요 : 이블린의 추천 아이템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Evelynn_Passive.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악의 장막

버그 수정 : 악의 장막에 싸여 있던 이블린이 포탑에 의해 모습이 드러나는 경우 경고가 적절하게 표시됩니다.


EvelynnW.png&resize=32: W - 황홀한 저주

버프 수정 : W - 황홀한 저주의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이제 해당 효과를 발동시킨 공격 또는 스킬에도 적용됩니다.

 

 

Ezreal.png&resize=64:

이즈리얼

Q - 신비한 화살의 계수가 감소합니다.

"지난 7.17 패치에서 Q - 신비한 화살을 강화했을 때 이즈리얼은 하단 공격로 싸움에서 고전하고 있었습니다. 그로부터 7번의 패치가 지난 지금 이즈리얼이 도벽 룬을 선택했을 때 얼마나 강한지를 생각해 보면, 이제 전과 같은 추가적인 기본 스킬 위력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것은 분명합니다."

 

EzrealMysticShot.png&resize=32: Q - 신비한 화살

공격력 계수 : 총 공격력의 125%  총 공격력의 110%

 

 

JarvanIV.png&resize=64:

자르반 4세

기본 지속 효과 - 전장의 군가 및 Q - 용의 일격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감전 룬으로 단번에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자르반 4세는 갱킹에서 강력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자르반 4세의 기본 피해량 일부를 감소시켜 균형을 맞췄습니다."

 

JarvanIV_MartialCadence.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전장의 군가

체력 비례 피해량 : 대상 현재 체력의 10%  대상 현재 체력의 8%


JarvanIVDragonStrike.png&resize=32: Q - 용의 일격

피해량 : 80/125/170/215/260 ⇒ 80/120/160/200/240

 

 

Zyra.png&resize=64:

자이라

기본 마나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마나 재생량 증가가 감소합니다. W - 맹렬한 성장의 충전 시간이 자이라가 적을 처치할 때마다 감소합니다. W - 맹렬한 성장이 더 이상 식물의 체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자이라가 중단 공격로 챔피언과 서포터 사이에서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볼 때면 건강한 게임 플레이 패턴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또한 자이라를 통해 챔피언의 포지션을 한 공격로에서 다른 공격로로 변경하는 것과 그것이 게임 전체적으로 주는 의미에 대해서도 생각해 봤습니다.

저희는 챔피언이 한 가지 역할에서 벗어나 여러 가지 재미있는 플레이 패턴을 보일 때 언제나 신이 납니다. 특히 자이라의 경우에는, 자이라가 서포터로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방법은 찾아냈지만 아직 꽃을 피울 단계는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의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을 통해 자이라가 어디로 가지를 뻗어가고 싶은지, 팀이 자이라에게 바라는 역할은 무엇인지 더 많은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재생량 : 5초당 8.5 ⇒ 5초당 11.5

마나 재생량 증가 : 0.8 ⇒ 0.4


ZyraP.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가시 정원

최대 씨앗 생성 사거리 : 1300 ⇒ 900

식물 지속 시간 : 5/5.5/6/6.5/7/7.5초 (1/4/7/10/13/16레벨에서) ⇒ 8초 (모든 레벨에서)

기본 지속 효과 씨앗 지속시간 : 45초  30초 (W - 맹렬한 성장의 씨앗은 그대로 60초입니다.)

식물 체력 : W - 맹렬한 성장 스킬 레벨에 따라 4~6  8 (아래 W - 맹렬한 성장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식물 처치 시 골드 : 5  3


식물이 받는 피해량

"식물은 이제 근접 기본 공격으로 즉시 사망하지만 시간에 걸쳐 피해를 가하는 효과와 소형 미니언/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는 몇 번을 견딜 수 있습니다. W - 맹렬한 성장의 스킬 레벨을 올려도 더 이상 식물의 체력이 올라가지 않으므로 게임 후반에는 다른 모든 피해에 더욱 취약해집니다. 더 자세히 말씀 드리자면, 식물이 받는 피해량을 좀 더 세분화 했습니다."

원거리 기본 공격 : 2  4

근거리 기본 공격 : 2  8

단일 대상 주문 : 4  8

범위 효과 주문 : 2  4

지속 피해 효과 : 2  1

대형 미니언/몬스터 : 1  2

소형 미니언/몬스터 : 1  1


ZyraW.png&resize=32: W - 맹렬한 성장

[삭제] 힘센 나무 : 더 이상 자이라의 식물의 최대 체력을 추가로 10/20/30/40/50%만큼 부여하지 않습니다.

[신규] 비료 :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W -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20%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ZyraR.png&resize=32: R - 올가미 덩굴 (한국서버 패치노트 미번역)

[신규] FEED ME SEYMOUR : Enraged plants gain 50% current and max health.

 

 

Zoe.png&resize=64:

조이

W - 주문도둑의 주문 파편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E - 헤롱헤롱쿨쿨방울의 사거리가 감소하며, 둔화 효과가 감소하지만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조이의 W - 주문도둑의 주문 파편은 적에게 많은 부담감을 안겨 줍니다. 주문 파편이 떨어져 있으면 조이의 위력이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둬야 하고, 그래서 조이에 맞서 싸우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더구나 적이 주문 파편으로부터 조이를 떨어뜨려 놓으려고 해도 상당한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주문 파편 지속시간을 단축하면 적이 공격로에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여력이 늘어날 겁니다.

이와는 별개로, 이번 패치에서는 벽 바로 옆에 있지 않으면 E - 헤롱헤롱쿨쿨방울을 벽 너머로 사용하기 어렵게 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벽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서 E - 헤롱헤롱쿨쿨방울을 사용할 수 있게 되겠지만, 의도한 것보다 사거리가 늘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 전체적인 사거리를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ZoeQ.png&resize=32: Q - 통통별

재사용 대기시간 : 이제 Q - 통통별의 시전이 시작될 때가 아니라 완료된 후 시작됩니다.

통통하지 않아 : 조이의 Q - 통통별 재시전 표시기가 Q - 통통별을 사용한 직후 E - 헤롱헤롱쿨쿨방울을 사용한 경우 가끔씩 사라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통통해질 새도 없이 : 조이의 Q - 통통별이 빠르게 재시전되었을 때 Q - 통통별 재시전 표시기가 계속 남아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통통퉁퉁 : 조이의 Q - 통통별 재시전 표시기가 발사체의 유지시간이 다할 때까지 지속되었을 때 가끔씩 발생하는 그래픽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따라와! : 조이의 R - 차원 넘기를 사용했을 때 경우에 따라 Q - 통통별의 사거리가 적절히 늘어나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ZoeW.png&resize=32: W - 주문도둑

미니언이 떨어뜨린 주문 파편 지속시간 : 40초  20초


ZoeE.png&resize=32: E - 헤롱헤롱쿨쿨방울

재사용 대기시간 : 적중 시 반환  챔피언 적중 시 반환

수면 지속 시간 : 2초  2.2초

둔화 : 잠든 적에게 점차 증가하며 적용되는 둔화 효과가 20% 감소합니다.

벽 너머로 던졌을 때 최대 사거리 : 800  650

덫 반경 : 290  250

미카엘의 알람 : 미카엘의 도가니 아이템이 이제 적절하게 수면 효과를 제거합니다.

말썽은 방울방울 : 조이의 E - 헤롱헤롱쿨쿨방울을 벽 옆에 직접 사용했을 때 가끔씩 짧게 멈추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Camille.png&resize=64:

카밀

기본 지속 효과 - 적응형 방어 체계의 보호막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Q - 정확성 프로토콜의 재시전 가능 시간이 증가합니다.

"전투의 열광 특성은 카밀의 지속적 피해량에 많은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전투의 열광 특성이 없으니 카밀이 딜 교환에서 지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카밀의 딜 교환 능력을 직접적으로 강화하기보다, 이번 패치에서는 카밀의 Q - 정확성 프로토콜의 두 번째 사용 기회를 더욱 늘려 주려고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의 보호막이 씌워진 상태에서 두 번째 공격을 가하는 경우가 많아지겠죠.)"

 

Camille_Passive.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적응형 방어 체계

보호막 지속시간 : 1.5초  2초


CamilleQ.png&resize=32: Q - 정확성 프로토콜

Q - 정확성 프로토콜 재시전 가능 시간 : 3초 ⇒ 3.5초 (강화된 기본 공격 지연시간은 그대로 1.5초입니다.)

[신규] 지금이 몇 초지 : 아이콘에 재시전 가능 시간을 보여 주는 타이머가 표시됩니다.

 

 

Karthus.png&resize=64:

카서스

R - 진혼곡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죽음불꽃 손길 특성이 사라진 카서스는 전체적 단계 교전 피해량이 줄어든데다 마땅한 대책도 없습니다. 그러니 능력치를 좀 더 강화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KarthusFallenOne.png&resize=32: R - 진혼곡

주문력 계수 : 60% ⇒ 75%

 

 

Taric.png&resize=64:

타릭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신규 룬이 공개되면서 많은 챔피언의 방어력이 추가로 증가했습니다. 챔피언 대부분은 방어력 계수가 타릭만큼 높지는 않았고, 결과적으로 타릭은 이번 상향 조정으로 방어력이 너무 높아졌습니다."

 

기본 방어력 : 45 ⇒ 40

 

 

 

아이템

3076.png&resize=64:

덤불 조끼

되돌려 주는 피해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지만 방어력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덤불 조끼는 아직도 기본 공격을 주로 하는 챔피언에게 되돌려 주는 피해 덕분에 기본 공격 챔피언 대응 맞춤형 아이템으로서의 위력이 너무 강력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되돌려 주는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공격로 단계에서 너무 강한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되돌려 주는 마법 피해량 : 15 ⇒ 3 + 추가 방어력의 10%

 

 

3068.png&resize=64:

태양불꽃 망토

오오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번 시즌에 탱커의 공격로 플레이를 일관성 있게 해 준 두 아이템은 태양불꽃 망토와 덤불 조끼였습니다. 두 아이템 모두, 탱커들이 무조건 장만하는 추세가 그다지 바람직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태양불꽃 망토는 전반적인 내구력을 별로 희생하지 않으면서 탱커에게 지나치게 높은 기본 피해량을 부여하는 한편, 덤불 조끼는 상단 공격로에서 기본 공격 기반 챔피언을 선택하기가 꺼려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두 아이템 중 하나라도 없다면 탱커의 공격로 플레이가 너무나도 힘들어질 것은 분명합니다. 이 점에서 태양불꽃 망토가 좀 더 건강한 작용을 일으키는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우선 지난 7.9 패치의 변경 사항을 다시 되돌린 후 앞으로 태양불꽃 망토를 다시 손보려고 합니다."

 

오오라 피해량 : 11 + 1/레벨 ⇒ 25 + 1/레벨

미니언에 입히는 추가 피해량 : +200% ⇒ +50%

안녕, 오른 : 이러한 변경 사항은 대장간 불꽃 망토에도 적용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처음으로 룬 빌드에 대해 광범위한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아래에 몇 가지 사례별 상황을 설명해 놨지만, 어떠한 선택지도 다른 선택지에 비해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도록 하는 데에 집중했습니다."

 

정밀

> 핵심 룬

집중 공격

[업데이트] 3회 집중 공격 : 약점 노출 효과가 이제 집중 공격이 적용된 공격으로 피해를 입힌 후 대상에 추가됩니다.


치명적 속도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6초


기민한 발놀림

기본 체력 회복 : 5~50 ⇒ 3~60

공격력 비례 체력 회복 계수 : 추가 공격력의 10% ⇒ 추가 공격력의 30%

주문력 비례 체력 회복 계수 : 20% ⇒ 40%

[신규] 치명적 레벨 : 기민한 발놀림을 활성화한 공격이 치명타일 경우, 기민한 발놀림의 체력 회복 효과가 치명타 피해량 계수의 40%만큼 증가합니다.

 

> 영웅

과다치유

보호막 생성 비율 : 치유량의 30% ⇒ 치유량의 40%


승전보

치유량 : 잃은 체력의 15% ⇒ 체력의 12%


침착

지속시간 : 5초 ⇒ 7초

 

> 전투

최후의 일격

피해량 증가 : 10% ⇒ 9%

 

 

지배

> 추적

시야 수집

어시스트 시 시야 수집 : 2 ⇒ 1

 

> 사냥

툴팁 변경사항

널 사냥해주마 : 세 가지 사냥 룬 모두의 툴팁이 이제 처치한 대상과 처치하지 않은 대상을 보여 줍니다.

 

 

마법

> 핵심 룬

난입

"난입 룬은 원거리 챔피언보다 근접 챔피언이 사용할 때 대부분 훨씬 좋은 위력을 보여 줍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원거리 챔피언에게도 둔화 저항 효과를 부여했습니다."

둔화 저항 : 이제 원거리 챔피언에게도 부여됩니다.

 

> 초월한 힘

기민함

이동 속도 : 4% ⇒ 3%

 

 

결의

> 저항력

거울 갑옷

마법 저항력 : 5  6

 

> 생명력

과잉성장

[신규] 성장의 표식 : 이제 미니언을 공격해서 체력을 얻을 때 미니언 위에 "+체력" 글자가 표시됩니다.

소생

[신규] 고맙죠? : 이제 자신에게 사용한 보호막 및 치유 효과도 강화됩니다.

 

 

 

영감

> 핵심 룬

도벽

"도벽 룬이 잘 정착해서 너무나 기쁘지만, 도벽 룬으로 생성되는 아이템에는 개선의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이번 변경은 극단적인 경우들 간의 차이를 줄여서, 역할군 최고의 위력을 자랑하는 챔피언 또는 뒤처져서 도저히 회복할 수 없는 챔피언이 사용하도록 하려는 목적입니다."

[삭제] 너무 심하잖아 : 더 이상 사거리를 25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아이템이 너무 많아 :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종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도록 아이템 획득 체계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룬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 및 버그 수정


-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룬 페이지가 보이지 않게 되는 현상을 완화시키는 수정을 추가했습니다. 아직도 이 문제를 겪고 있다면 게시판을 참조해 주세요!

- 유령 포로가 이제 속한 팀에 따른 시각 효과를 표시합니다.

- 룬 페이지가 이제 컬렉션 탭에서 자신이 선택한 룬을 반영하여 완전한 형태로 표시됩니다.

- 옵션에 인증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챔피언 선택 화면의 드롭다운 메뉴에 마지막으로 선택했던 룬 페이지가 저장됩니다. 더 이상 "거석상" 룬 페이지가 매 게임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기타 맵 룬 밸런스


어둠의 수확

"무작위 총력전에서는 전투와 처치가 자주 발생해서 어둠의 수확 룬이 꽤나 강해집니다."

피언이 떨어뜨리는 영혼의 정수 : 6 ⇒ 5


현상금 사냥꾼 룬

[신규] 대체 사냥 : 뒤틀린 숲의 각 제단은 현상금 사냥꾼 효과를 위한 고유의 중첩 대상으로 계산됩니다.

 

 

 

아이템 및 목표물 신호

돌진 한 번 남음 : 아이템 가방에 있는 전령의 눈에 신호를 표시하면 이제 남은 지속시간이 팀 채팅에 표시됩니다.

조금만 버텨 : 포탑, 넥서스, 억제기로 신호를 보내면 이제 남은 체력 비율이 팀 채팅에 표시됩니다.

 

 

 

스킬 아이콘 업데이트

Amumu.png&resize=64:

아무무


Amumu_Passive.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저주의 손길


BandageToss.png&resize=32: Q - 붕대 던지기


AuraofDespair.png&resize=32: W - 절망


Tantrum.png&resize=32: E - 짜증내기


CurseoftheSadMummy.png&resize=32: R - 슬픈 미라의 저주

 

 

DrMundo.png&resize=64:

문도 박사


DrMundo_Passive.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아드레날린 분출


InfectedCleaverMissileCast.png&resize=32: Q - 오염된 대형식칼


BurningAgony.png&resize=32: W - 타오르는 고통


Masochism.png&resize=32: E - 피학증


Sadism.png&resize=32: R - 가학증

 

 

Nunu.png&resize=64:

누누


Nunu_Passive.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선지자


Consume.png&resize=32: Q - 잡아먹기


BloodBoil.png&resize=32: W - 끓어오르는 피


IceBlast.png&resize=32: E - 얼음 덩어리


AbsoluteZero.png&resize=32: R - 절대 영도

 

 

Renekton.png&resize=64:

레넥톤


Renekton_Passive.png&resize=32: 기본 지속 효과 - 분노의 지배


RenektonCleave.png&resize=32: Q - 양떼 도륙


RenektonPreExecute.png&resize=32: W - 무자비한 포식자


RenektonSliceAndDice.png&resize=32: E - 자르고 토막내기


RenektonReignOfTheTyrant.png&resize=32: R - 강신

 

 

 

체력 바 업데이트

"게임 내 체력 바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여러분이 새롭게 알아야 할 것은 없으며, 재미있는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플레이 또는 방어 시의 대처 플레이, 특수 상태 표시, 중요한 순간 등이 더욱 알기 쉽게 표시됩니다."

 

챔피언 체력 바

신규 강화 상태

- 주문 보호막

- 무적 (업데이트)

신규 치명적 상태

- 부활 가능 (수호 천사, 질리언의 R - 시간 역행 등)

- 부활 (군중 제어 효과 메세지)

- 처치 불가 (트린다미어의 R - 불사의 분노, 킨드레드의 R - 양의 안식처)

신규 이동 상태

- 저지 불가 (말파이트의 R - 멈출 수 없는 힘, 올라프의 R - 라그나로크)

신규 방어 상태

- 방어력 감소

- 마법 저항력 감소

- 연계 효과 감소

- 방어력 증가

- 마법 저항력 증가

- 연계 효과 증가

신규 중요 순간 지원

- 집중적 피해 애니메이션 및 흔들기 효과 (이 효과를 해제하는 옵션도 추가했습니다.)

- 집중적 치유 애니메이션

- 또렷한 피해량 색깔 및 타이밍 등 일반적 가독성 및 반응성 개선

 

비챔피언 체력 바

- 세련되게 개선되었지만 크기는 그대로입니다.

- 내셔 남작을 만났을 때 체력 바가 이리저리 튀지 않고 제자리에 있습니다.

- 궁극기로 소환한 소환물(티버, 데이지, 안개 마녀) 및 소환된 협곡의 전령의 체력 바 개선

- 공격로 미니언 변경 없음

 

전반적 개선

- 4K 화질 지원 (아쉽지만 커서는 제외입니다!)

- 신규 기술 스택 - 신규 요소 추가 및 유지보수가 용이해졌습니다.

 

다르게 느껴지지 않을 요소

- 마지막 일격

- 목표물 점거

- 모든 주요 목표물 및 구조물의 체력 바 너비는 변경되지 않았으니 강타를 사용할 때의 손맛도 예전과 그대로입니다.

 

 

 

클라이언트 내 챔피언 배경 이야기

"지난 패치에서의 작업에 이어, 모든 챔피언의 축약된 챔피언 배경 이야기가 생성/변경되었습니다. 전체 배경 이야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클라이언트 내에서 각 챔피언의 배경 이야기를 일관성 있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티

"이제 게임 종료 화면에서 함께 게임을 마친 플레이어를 친구로 추가하지 않고도 파티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상태 - 복잡함 : 게임 종료 화면에서 친구가 아닌 플레이어를 파티에 초대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클럽

클럽의 최대 회원 수 제한이 100명으로 두 배가 되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오래 묵은 문제이기 때문에 연말 전에 시험해 보려고 합니다."

 

[업데이트] 100으로 제한 : 클럽의 최대 회원 수 제한이 50  100이 됩니다.

비밀 클럽 금지 : 클럽 태그와 이름이 클럽 페이지 외의 다른 곳에서 가끔씩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계정

7.24 패치 기간 내 계정 시스템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내부 시스템 변경이기에 게임 이용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앞으로 나올 이벤트

신규 눈맞이 축제 스킨

이번 패치 기간 동안 신규 눈맞이 스킨 3종이 썰매를 타고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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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돌한 엘프 징크스

Draven_12.jpg&resize=256:

산타 드레이븐

Poppy_14.jpg&resize=256:

눈꽃사슴 뽀삐

 

신규 및 돌아온 눈맞이 축제 감정표현


신규 감정표현

"이번 눈맞이 축제 기간 동안 신규 감정표현 7개가 출시됩니다."

1.jpg&resize=640:

루돌프 사슴코 / 드레이븐의 사랑 / 사랑을 담아, 징크스! / 울면 안 돼

브라움 쿠키 / 드레이븐 쿠키 / 코코아 내꺼임


돌아온 감정표현

"아래의 감정표현을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눈맞이 축제와 관련 없는 감정표현 3개도 슬쩍 준비했답니다. 아무한테도 말하지 마세요!"

returning.jpg&resize=640:

징글벨 / 반품된 아무무 / 포로 간식

 

신규 임무

"착한 아이 또는 나쁜 아이가 되어 임무를 수행하고 이벤트 한정 감정표현, 기간 한정 포로 스킨 등 여러 보상을 획득하세요."

 

돌아온 게임 모드: 전설의 포로 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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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바람 나락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이색 눈싸움! 전설의 포로 왕 모드가 12월 13일 01:00부터 12월 20일 00:55까지, 1월 3일 01:00부터 1월 9일 00:55까지 돌아옵니다. 적들에게 포로를 던져 크고 아름다운 포로 왕을 소환해 보세요! 눈맞이 축제 기간 동안 포로 아이콘을 장착하고 그에 맞는 포로 스킨과 함께 싸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게임 모드: 눈싸움 모드 무작위 U.R.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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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름돋는 추위가 적을 휘감습니다! 12월 20일 01:00부터 1월 3일 00:55까지 눈싸움 모두 무작위 U.R.F. 모드에서 눈덩이는 물론 스킬도 마구 난사해 보세요. 본 게임 모드에서는 눈맞이 축제 및 겨울 테마 스킨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눈맞이 축제 기간 동안 포로 아이콘을 장착하고 그에 맞는 포로 스킨과 함께 싸울 수 있습니다." 열심히 눈싸움 해보자구요.

 

 

 

버그 수정

- 사이온이 수호자 핵심 룬을 사용하기 전에 사망해도 더 이상 그 기능을 잃지 않습니다.

- 골드 아이템의 고유 지속 효과 - 산적이 챔피언의 기본 공격만이 아니라 소환물의 기본 공격으로 골드를 생성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라오이가 E - 영혼의 시험으로 분리한 영혼을 일라오이 또는 아군이 대상으로 지정하려고 할 때 분리된 영혼의 체력 바가 사라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신비로운 유성이 미니맵 아이콘을 표시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기계 프라임 초가스를 제외한 모든 초가스 스킨이 쥬라기 초가스의 사망 음향 효과를 사용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타릭이 W - 수호의 고리를 아군에게 사용했을 때 이제 정확히 콩콩이 소환의 보호막이 씌워집니다.

- 우르곳이 이제 R - 불사의 공포로 챔피언을 처치했을 때 정확히 어둠의 수확 핵심 룬으로 영혼의 정수를 획득합니다.

- 코르키의 기본 지속 효과 - 마법공학 탄약에 미니언에 입히는 추가 피해도 영향을 주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집중 공격 룬을 사용하는 챔피언이 집중 공격 룬을 사용하는 적을 공격해도 이제는 중첩이 제대로 적용됩니다.

- 리 신의 W - 방호 또는 브라움의 W - 내가 지킨다를 콩콩이 소환을 사용하는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콩콩이가 스킬을 사용한 챔피언에게로 옮겨 오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강타를 게임 시간 1:30 이전에 사용해도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 람머스가 더 이상 Q - 대회전 또는 W -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해도 7.22 패치에서 증가된 기본 방어력을 잃지 않습니다.

- 사망한 상태에서 아이템 구입을 되돌려도 이제는 부활 시 시야석의 와드 횟수가 올바르게 충전됩니다.

- 목표물에 가하는 피해량이 이제 게임 종료 화면에서 억제기 피해로 계산됩니다.

- 신드라의 Q - 어둠 구체가 W - 의지의 힘으로 날아가고 있을 때 R - 풀려난 힘을 사용하면 밀려나던 구체가 정지하고, 대신 R - 풀려난 힘 방향으로 재지정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장군 신 짜오의 루비 크로마의 게임 내 시각 효과가 이제 상점/챔피언 선택 화면과 맞게 표시됩니다.

- 승리의 그레이브즈의 크로마가 이제 승리의 그레이브즈 기본 스킨과 같이 산탄총에 보석이 박히고 형태가 조정되었습니다.

- 칼날폭풍 제드의 수리검이 더 이상 사망 애니메이션 중 등에 박히지 않습니다.

- 프로젝트: 바이의 Q - 금고 부수기가 더 이상 주문을 활성화할 때와 적 챔피언을 공격할 때 기본 스킨의 시각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프로젝트: 베인이 더 이상 체력 물약을 사용할 때 와드 설치 대사를 재생하지 않습니다.

- 프로젝트: 베인의 머리카락과 망토가 이제 휴식 애니메이션 중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 마법공학 점멸기의 전투 중 재사용 대기시간이 이제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영향을 받습니다.

 

 

 

상점 업데이트

활동 복귀 : 정의의 창기병 블리츠크랭크와 악의 창기병 블리츠크랭크가 상점에 돌아왔습니다.

체크 박스 : 세트 상품을 구입할 때 세트 상품에 포함된 아이템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함을 더욱 명확히 알리는 체크 박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이번 7.24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KogMaw_10.jpg&resize=256:

마법공학 코그모


원문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