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Unknown Royal Battle] 언노운 로얄 배틀 -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포스팅에 이어서 언노운 로얄배틀 공략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공략은 스팀 및 카카오에서 퍼블리싱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를 알고 계신다면 더욱 편하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배그를 접해보지 않았더라도 충분히 보고 따라 하면되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먼저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왼쪽 위 화면을 보겠습니다. 작은 원안에 미니맵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 할 경우 미니맵의 크기가 커지면서 전체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니맵바로 오른편에 자신의 현재 체력이 표시되고 'Alive'를 통하여 현 게임에서 몇명이 남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옆 'Kills'는 플레이어의 킬 수를 확인 할 수 있죠. 우측 상단에는 자신이 현재 착용하고 있는 방어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방탄핼멧과 조끼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밑에는 치료용 아이템의 유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는 총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작은 좌측에 있는 '>'를 누를 경우 달리기가 됩니다. 이 때 사격은 불가하며 오로지 뛰고 점프만 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는 케릭터의 방향조정이며 여러게임에서 기용하고 있는 조작입니다. 즉 시점은 오른손 손가락으로 이동하며 왼쪽손으로 앞으로 이동하는 방식이죠. 또 화면 하단에 수류탄표시 옆에 위 화살표는 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Auto attack(오토 어택)입니다. 즉 자동공격입니다. 아무래도 키보드 마우스 조작보다 손가락 몇개로 컨트롤을 하는 배틀로얄 장르이기 때문에 이 오토 어택 시스템은 매우 중요합니다. 게임시작시 화면 가운데 보이는 동그란 원을 상대방을 이 원을 맞추놓기만 해도 주먹으로 공격을 하거나 총기를 사용시 오토어택이 발동 되면서 자동으로 공격이 됩니다. 오토 어택을 계속 켜놓은 상태에서 상대방의 위치에 따라 화면을 움직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저격총(스나) 같은 경우는 1~2초가량 원안에 두고 기다려야 발사가 됩니다. 



 언노운 로얄 배틀은 배그와 달리 자기장의 데미지가 상당히 아픕니다. 하지만 자기장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달려서 충분히 안전지역으로 세이프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파밍같은 경우는 초반에 내려 많은 유저와 경쟁을 하는대신 비행기가 운행이 끝날무렵 내려 적은 유저와 경쟁을 하여 파밍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자기장이 아프지만 느리기 때문에 외곽을 따라 돌면서 충분히 파밍하면 상대방과의 마찰을 피한 상태에서 편하게 파밍을 할 수 있죠.


 만약 낙하산을 폈을 때 회복아이템의 위치를 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복아이템이 매우 적게 드랍되기 때문에 하나만 줍더라도 엄청난 효과를 발휘 할 수 있죠. 더불어 총기의 위치를 바로 파악하여 낙하산으로 바로 내려 먹어줍니다. 맵이 작고 캐릭터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빠르게 총을 주워 싸울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총 순서는 SR(스나) > AR(라이플) > 샷건 > SMG > 권총 순으로 좋습니다. 맵이 작고 캐릭터가 커 시야 확보가 상당히 쉽기 때문에 저격총을 쓸 각이 잘나옵니다. 특히 PC와 달리 에임을 빠르게 조정하는 끌어치기 등이 필요없기 때문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습니다. 라이플 같은 경우는 밸런스가 매우 좋은 총이니 줍는 것이 좋습니다. 샷건과 SMG를 비교 했을 때 오토어택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샷건이 살짝 우위를 갖고 있습니다. 샷건 총알 낭비 없이 오토어택으로 상대방에게 무조건 한발한발이 박히기 때문에 근접전에서 큰 위력을 갖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비행기가 지나가는 소리와 함께 보급이 떨어지게 됩니다. 건물 고층이나 시야를 살짝만 하늘쪽을 보면 빨간색 광선이 나옵니다. 이는 보급이 떨어질 위치 및 보급의 현 위치를 알려줍니다. 보급에서 회복아이템이나 방어구 아이템이 매우 잘나옵니다. 물론 큰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저격총이나 위력적인 자동화소총도 있기 때문에 보급의 선점이 중요합니다. 


 마지막 2~3명이 남아있는 시점은 자기장 외곽에서 상대방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반에는 남은 유저들이 서로 죽고 죽여서 성능 좋은 아이템들을 갖고 있으므로 먼저 타격을 주는 쪽이 매우 유리합니다. 


 배그에 비해 축소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인 언노운 로얄 배틀이므로 기존 배그와는 다른 운영이 필요합니다.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실력을 늘려줄 것이며 제 포스팅을 읽고 실력이 느는 시간이 단축되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