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and Simulator [ 핸드 시뮬레이터 ]


최근 평가  대체로 긍정적

모든 평가  대체로 긍정적

출시 날짜  2017년 7월 19일

개발자  HFM Games

배급사  HFM Games

태그  시뮬레이션 어려움 멀티플레이어 코미디

언어  영어

플랫폼  스팀


싱글 플레이어 /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 Steam 도전 과제 / Steam 트레이딩 카드



핸드 시뮬레이터 사양




 스팀 플랫폼에서 핸드 시뮬레이터를 다운 가능한 게임입니다. 병맛 시뮬레이터 게임을 내놓기로 유명한 HFM 게임즈에서 제작을 하고 배급하고 있습니다. 2017년 7월 최근에 출시한 게임이지만 시스템 요구 사항이 크게 높지 않아 컴퓨터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특이하게도 게임 내에는 버그가 난무하고 조작감도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지만, 평가는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핸드 시뮬레이터 가격도 2200원이라는 싼 가격도 게임 호응에 한몫하고 있죠.


 핸드 시뮬레이터는 게임 이용자 본인이 자신의 손을 제어하면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현실에서는 손을 제어하는 일은 정말 식은 죽 먹기인데요. 레고를 조립한다든지 친구에게 손가락 욕을 날린다든지 자신의 손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내에서는 현실과는 반대로 조작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현실과의 괴리감에 더욱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되죠. 손가락 하나하나를 컨트롤 해주고 손의 위치를 조작하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 있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싱글 플레이를 할 시 매우 다양한 난이도의 피젯 스피너도 있고 소의 젖을 짤 수도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뿐만이 아니라 친구들과 멀티로 여러가지 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Bomb(폭탄) 모드에서는 4명에서 힘을 합쳐 책상 위에 놓인 폭탄을 해체할 수도 있고 낚시를 하는 모드도 있으며 수류탄을 상대방에게 던져 최후의 1인을 남기는 모드도 있습니다. 또 여러 영상으로 유명한 리볼버 총에 총알을 장전한 후 상대방을 죽이는 모드도 있죠. 현실세계에서는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 게임에서 힘들게 플레이하면 큰 성취감을 느낄 것입니다. 


 핸드 시뮬레이터의 묘미 중 하나는 버그라 할 수 있는데요. 옛날에 고트 시뮬레이션이 버그로 흥했듯이 손 시뮬레이터도 버그가 재미의 요소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총을 쐈더니 반동으로 날아갈 수 도 있고 팔 하나가 사라질 경우도 있습니다. 예측 못 한 버그는 큰 웃음을 선사하게 되죠.




 핸드 시뮬레이터 공략이 따로 없습니다. 핸드 시뮬레이터의 조작은 매우 어렵지만, 도움말을 잘 보고 따라서 플레이 플레이 하다 보면 시간이 자신의 실력을 향상 시켜 줄 것입니다. 


 핸드 시뮬레이터 멀티로 하는 것과 더불어 다양한 스팀 도전과제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완수하는 것도 게임을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죠. 패치도 거의 매일 이루어지며 유저들의 아이디어 중 재밌는 생각을 골라 게임 모드에 추가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싼 가격에 친구들과 버그와 힘든 조작을 함께 해본다면 웃음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