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롤 7.22패치 탑 룬 추천(탱커)

category GAME/게임들 2017. 11. 9. 11:07


 롤(lol) 7.22패치로 인하여 룬시스템이 완전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룬과 특성은 신규룬으로 모두 합쳐진 느낌이 들죠. 이에 시즌 초기라 룬에 대하여 많은 혼란이 가중되고있습니다. 이에 필자는 주관적인 입장에서 독자 여러분께 룬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룬 소개 및 특징




 탑 라인을 주로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룬입니다. 이 룬을 들고 플레이 할때 효율이 나오는 챔프로는 초가스, 쉔, 말파이트, 노틸러스, 마오카이, 오른, 뽀삐, 가렌, 사이온, 트런들, 나서스, 문도 등이 있으며 여러분의 기호에 맞게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주 룬으로는 결의를 찍어 줍니다. 탑 탱커로써 성장하기엔 결의 만큼 안정감있고 후반까지 도모하는 룬이 없죠. 이에 탱커가 결의를 장착하는데 대한 이견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핵심 룬


착취의 손아귀 : 4초마다 적 챔피언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 체력 회복, 체력 영구 증가입니다.


기존에 있던 착취의 손아귀에서 약간의 변경이 있었는데 체력영구 증가가 아마 제일 필자 눈에 들어왔습니다. 현재 메타에서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극도로 높이지 않고 정당한 영광 또는 워모그를 통해 체력을 높이는 메타에서 아주 큰 도움이 될겁니다. 또한 현재 체력 대비 데미지를 가하는 챔피언들 또한 있기 때문에 영구 체력을 얻는 건 큰 효율을 낼 것입니다. 부가적으로 체력 회복및 추가 마법 피해는 라인전을 안정감 있게 갖고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영향력

불굴의 의지 : 소환사 주문을 사용한 후 10초 동안 15%의 강인함 및 둔화 저항을 추가로 얻습니다. 또한 소환사 주문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될 때마다 강인함 및 둔화 저항이 10% 증가합니다.


 현재 메타에서 탑 탱커들이 주로 들어주는 스펠이 점멸 및 텔레포트(텔포)입니다. 즉 초가스, 말파, 노틸, 마오카이, 오른등은 텔레포트를 통하여 빠르게 싸움에 합류하고 전투를 지속하게 되는데요. 즉 텔포를 쓰자마자 강인함과 둔화 저항을 추가로 얻는 것은 큰 메리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인전 초반에 복귀용 텔을 쓸때에도 10%라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인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저항력

사전 준비 : 10분후 방어력 +8 및 마법 저항력 +8 증가와 동시에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 증가


10분 정도의 시간을 인내하면 상당히 큰 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이 많이 힘들다고 느껴지면 상대가 AD이면 강철 피부 AP이면 거울 갑옷을 통해 초반 라인전을 버티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명력

재생의 바람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10초 동안 잃은 체력의 4% +6 만큼 회복합니다.


라인 유지력이 정말 엄청나게 증가합니다. 또한 한타능력도 배가 되겠지요. 탱커의 특징이 아군 팀이 맞아 줄 스킬들을 대신맞고 한타의 유지력을 증가 시켜주는 역할을 해주는데 계속된 체력회복을 통하여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룬입니다.





보조 룬

 

마법

보조 룬으로 마법을 선택을 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체력 +130의 옵션을 주고 탱킹 능력 및 유틸성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조


무효화 구체 : 마법 피해를 받아 체력이 30% 이하가 될 경우, 4초 동안 레벨에 비례해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 됩니다.

or

궁극의 모자 :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궁극기 사용 시마다 추가 감소


주문 작열 : 20초마다 스킬 공격시 챔피언을 불태움



 위 3가지정도가 가장 효율이 뛰어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 보조 에서 먼저 무효화 구체는 멜모셔스의 아귀와 같은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 상대가 AP로 버스트 딜을 넣는 챔피언이라면 고려해볼만한 룬입니다. 또한 궁극기 의존도가 꽤나 높은 쉔, 말파이트, 노틸러스, 오른등은 궁극의 모자를 찍어 주어 조금이라도 더 잦은 궁을 통해 이득을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두번 째 보조로는 주문 작열을 통하여 라인전에 부족한 딜을 보충 할 수 있습니다. 




아직 까지 정형화된 룬은 없기때문에 자신의 기호에 맞게 또는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는 룬을 통해 계속 연구해가면 더욱 재밌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과 공감은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