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2 패치 - 롤 시즌 8 이즈리얼 룬

category GAME/게임들 2017. 11. 11. 22:59



대새는 이즈리얼?


리그오브레전드(LOL)이 7.22패치를 통해 프리시즌으로 접어들었습니다. 지금까지의 플레이 방식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던 패치였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변경 됐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 기존 룬과 특성의 제거와 함께 새롭게 단장한 룬들이 추가 됐습니다. 게다가 시즌 초반이라 룬이 각챔피언에 대하여 정형화 되지 않아 상당히 혼란 스럽게 느껴지는 시즌 초기입니다. 


 이번 롤 7.22패치를 통하여 가장 큰 픽의 변화가 있었다면 이즈리얼을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시즌 막바지에 이즈리얼의 새로운 발견으로 정글로 이즈리얼을 돌려 초반 어마무시한 화력으로 '딜갱' 위주로 플레이하였습니다. 7.22 전 패치에서 원딜로 쓰기에는 이즈리얼 자체가 상당히 라인전에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패치 이후 이즈리얼에 꼭 맞는 룬들이 새로이 선보이면서 정글 이즈로만 생각했던 챔피언이 원딜로써 상당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OP.GG에 챔피언별 게임 통계를 나타낸 데이터인데 게임당 픽률은 32%에 육박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유저들에게 인정을 받고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즈리얼 강력 추천 룬




 패치 이후 룬에서 이즈리얼에게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되는 룬이 바로 도벽을 찍어주는 영감으트리입니다. 이즈리얼 룬에 대하여 콩콩이를 찍어주어 라인전에서 w(정수의 흐름)과 q(신비한 화살)을 상대 챔피언에게 맞추었을 경우 콩콩이와 함께 짤짤이를 더욱 아프게 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조금만 후반 페이지로 접어들었을 경우 콩콩이를 찍었나 싶을정도로 딜 기대를 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에 필자는 도벽과 외상을 이용한 스노우볼링 룬이 현 이즈리얼에게 가장 적합한 룬이라 생각됩니다.




핵심 룬


도벽 : 스킬을 사용한 후 챔피언 공격시 추가 골드를 획득합니다. 또한 일정 확률로 소모품을 획득합니다.


이즈리얼을 위한 룬이라 할만큼 효율이 좋습니다. 이즈리얼 Q(신비한 화살)이 온힛 즉 스킬이지만 평타판정이 나오는 스킬이기 때문에 도벽과의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도벽 쿨타임이 돌때마다 스킬만 잘맞춰주면 상대방보다 골드격차를 크게 벌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중간중간 나오는 소모품은 라인전에서 극적인 변수를 창출할 수 있는 큰 힘이 됩니다.



비스킷 배달 : 게임 시작후 12분까지 3분마다 바스킷 1개획득, 비스킷 사용 시 체력 및 마나 회복, 비스킷을 사용하면 최대 마나 영구 증가


비스킷을 통해 라인전의 유지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외상 : 아이템 외상 구매 가능


상대방이 예측못한 타이밍에 아이템하나를 더들고 딜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우주의 통찰력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스킬과 평타딜을 같이 섞어주는 이즈리얼 로써는 상당히 좋은 룬입니다.




보조 룬 : 마법



1. 마나순환 팔찌 : 주기적으로 스킬 사용 시 소모한 마나 또는 기력을 돌려받으며 잃은 마나 또는 기력을 일 부 회복


이즈리얼은 Q,W 짤을 같이 넣어주는 챔피언이므로 마나관리는 중요합니다.



2. 주문 작렬 : 30초마다 스킬 공격 시 챔피언을 불태움


부족한 딜을 보충해줍니다.







지금까지 저평가된 원딜 이즈리얼과 정글 이즈리얼로만 생각하셨던 분들은 도벽룬을 들고 재미와 승리의 기쁨을 함께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과 공감은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