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해의 마지막 세일이라 볼 수 있는 스팀 겨울 할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기간은 2018년 1월 5일 3시까지이며 많은 종류의 게임이 할인하고 있습니다. 


 이번세일에서 특이한점은 GTA5가 드디어 50%할인율을 넘기고 60%할인을 기록하였습니다. 차기작 준비등으로 GTA5의 할인율을 좀 더 높은 듯 합니다. 


 지난 세일 부터 보인 모습이지만 확실히 예전에 비하면 할인율이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봄 세일이나 겨울 세일등을 기다리며 높은 할인율을 게임 유저들이 기다려왔습니다만 요즘들어서는 평소 주말할인, 특별할인, 오늘의 할인 등으로 접할 수 있는 가격대를 볼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이 도입되면서 유저들의 환불 주문의 양이 늘어남에 더불어 할인율 수치의 변화가 있어 보입니다. 


 스팀 뿐만이아닌 다이렉트 게임즈(https://directg.net/main/main.html)와 같은 판매사이트에서 스팀보다 낮은 가격을 볼 수 도 있습니다. 다이렉트 게임즈 또한 겨울맞이 세일을 시작했습니다. 물론 작은 규모의 게임들이나 몇몇 인디게임은 없지만 게임 유저들이 널리 아는 유명 타이틀들은 대부분 보유 하고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 쯤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씨디키닷컴(https://www.cdkeys.com/) 또한 크리스마스 특집세일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또한 정가가아닌 24.99달러 약 2만 7원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게임 유저들이 현재 스팀 할인율에 대해 불만을 갖고 있는 점은 사실입니다. 꼭 스팀뿐만이 아닌 다른 사이트에서도 충분히 구매 후 스팀에 씨디키를 등록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게임즈나 씨디키닷컴등 게임을 판매하는 사이트들은 많이 존재합니다. 이 중에서 신뢰성이 높고 게임타이틀 또한 낮은 가격에 판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사는 것이 합리적인 구매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