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Bridge Constructor Portal


모든 평가 매우 긍정적

출시 날짜 2017년 12월 20일

개발자 ClockStone

배급사 Headup Games

태그 시뮬레이션, 전략, 퍼즐, 물리게임, 2D

장르 시뮬레이션, 전략

언어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등

가격 10500원


싱글플레이어 / Steam 도전 과제


시스템 요구 사항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게임은 'Bridge Constructor Portal' 입니다. 'Bridge Constructor Portal'는 ClockStone에서 개발한 시뮬레이션 및 퍼즐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번 게임은 우리가 잘 아는 벨브 게임 회사의 포탈(Portal) 시리ㅈ즈의 요소를 통합한 다리를 만드는 게입니다. IOS, 리눅스, macOC 및 윈도우에서 즐길 수 있으며 2018년에는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 Xbox One 용으로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Bridge Constructor Portal(브릿지 컨스트럭터 포탈)'은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폴리 브릿지(Poly Bridge)와 매우 흡사한 게임입니다. 폴리 브릿지 같은경우는 강위에 다리를 만들고 해당 라운드마다 배가 지나간다던지 큰 바위가 있는 등 여러가지 장애물이 존재하였습니다. 'Bridge Constructor Portal'는 다리 만들기라는 개념은 비슷하나 폴리 브릿지와의 게임요소는 다릅니다. 다리 구성 요소 외에도 포탈, 가속과 반사가 가능한 젤리, 패드, 보초 포탑이나 독성 물질 등이 'Bridge Constructor Portal'에 존재합니다.




 게임 방법과 더불어 공략은 간단합니다. 먼저 다른 다리 만들기 게임과는 달리 포탈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에 위치 이동이 자주나옵니다. 물론 큐브도 떨어져 스위치를 작동하기 때문에 이를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즉 먼저 스위치의 연결 및 상호작요을 파악하여줍니다. 후에 수송대가 가는 경로를 파악하고 다리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타 게임과는 달리 예산시스템이 따로 없기 때문에 장력과 중력을 잘 이용하여 아주 견고하게도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총 60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테이지가 지날 수록 장애물이 추가되고 수송대의 경로가 더욱 복잡해 집니다.




 종합적으로 살펴보자면 포탈 시리즈를 즐겨보았다면 가장 반가운 GLaDoS의 목소리를 또 들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포탈3은 아니지만 사운드나 맵 디자인을 통해 옛날에 즐겨했던 포탈의 느낌을 어느 정도 맛볼 수 있었습니다.  또 게임이 간단하고 직관적이며 이전 포탈 게임의 개그요소가 곳곳에 숨어 있어 지루하지많은 안핬습니다. 조금의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기존 포탈 시리즈를 생각한다면 게임 유저들이 직접 포탈건을 쏘아 공간통로를 만들어 냈습니다만 이번 브릿지 컨스트럭터 포탈은 미리 포탈이 생성된 상태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이 외에는 다리 건설게임으로써 물리시스템을 잘 구현하였고 다리 만들기 게임류의 새로운 장애물들이 추가되어 신선했습니다. 폴리 브릿지와 같은 정석적인 다리 짓기 게임에 지쳤다면  'Bridge Constructor Portal' 한판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