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볼트와 지하 미궁이 출시가 된 후 2~3주가량이 지났습니다. 3주사이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패치 초반 주문 사냥꾼으로 다시 사냥꾼 붐이 오는가 싶더니 며칠지나지 않아 바로 약하다는 평가가 있었죠. 이외에도 흑마법사 전설 무기를 기용하여 보물상자와 둠가드 및 공허군주의 시너지를 이용한 덱이 만들어졌고 퀘스트 드루이드 등 많은 덱이 새롭게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 사제는 가장 인기가 많은 1티어 직업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제 덱 타입에서 3가지의 타입이 보이는데 라자쿠스 사제와 용 사제, 마지막으로 빅 사제입니다. 문제점이라면 3가지의 덱 타입 모두 강력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하이렌더 사제 카운터는


차트는 하이렌더 사제 직업별/덱 타입별 승률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제 덱 중에서도 가장 범용성있게 쓰이며 많은 유저들이 사랑하고 있는 라자쿠스 사제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하이렌더 사제는 지난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때와 큰 변화는 없었지만 한가지 달라진 점이 있다면 '영혼의 절규'를 거의 필수적으로 넣고 돌리는 점만 달라졌습니다. 하이렌더 사제는 마나커브가 좋아 속박된 라자와 죽음의 기사가 덱 극 후반부에만 있지 않다면 초반은 광역기로 버티고 후반에는 주문들과 영웅능력을 섞어 주어 큰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코볼트와 지하 미궁에서 추가된 영혼의 절규는 필드를 정리는 못하지만 어마어마한 광역기라 볼 수 있습니다. 필드에 깔려있는 상대방의 하수인과 더불어 필드 유지자체가 약한 하이랜더 사제하수인들이 상대 덱에 들어간다면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은 자신이 원하는 카드를 뽑는데 더욱 시간이 들어갈 것이며 마나도 꼬일 수 밖에없을 것입니다. 


 하이랜더 사제의 운영법과 멀리건은 꽤나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예상치 못한 킬각을 만들 수도 있으며 광역기를 쓰는 타이밍등이 매우 중요하죠. 상대방의 직업을 보고 현재 어그로 메타로 자주 쓰이는 직업인지 또는 컨트롤 덱으로 많으 쓰이는 직업인지 판단 하는 것이 필 수 입니다. 어그로 메타로 자주 쓰이는 직업인 듯하면 광기의 물약이나 화염술사 등 초반 필드를 정리할 수 있는 카드들을 들고 가는 편이 좋습니다. 만약 컨트롤 덱이라고 예상이되면 속박된 라자, 카자쿠스나 사제 죽음의 기사를 들고가는 편도 후반 패가 꼬일 걱정이 없겠죠.


 하이렌더 사제 운영법은 지속적으로 드로우를 봐주면서 덱을 압축시켜줍니다. 더불어 하이렌더 사제 덱에 있는 여러 광역기를 이용하여 상대방의 필드를 지속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체력을 보존 할 수 있

며 나중에 벨렌과 죽기를 이용한 콤보로 쉽게 승리를 가져갈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가장 강력한 직업으로 꼽히는 사제 그 중 하이렌더 사제는 당연 사제 덱 타입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스스톤을 즐기는 유저분들도 하이랜더 사제의 맛에 한번 빠지면 큰 재미를 맛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하이랜더 사제 -

# 직업: 사제

# 대전 방식: 정규

# 매머드의 해

#

# 1x (0) 치유의 마법진

# 1x (0) 침묵

# 1x (1) 광기의 물약

# 1x (1) 북녘골 성직자

# 1x (1) 성스러운 일격

# 1x (1) 신의 권능: 보호막

# 1x (2) 광기의 화염술사

# 1x (2) 광명의 정령

# 1x (2) 산성 늪수액괴물

# 1x (2) 암흑의 환영

# 1x (2) 어둠의 권능: 고통

# 1x (2) 영혼 채찍

# 1x (2) 전리품 수집가

# 1x (2) 정신 분열

# 1x (2) 풋내기 기술자

# 1x (2) 혈법사 탈노스

# 1x (3) 고통의 수행사제

# 1x (3) 비밀결사 갈퀴사제

# 1x (3) 어둠의 권능: 죽음

# 1x (3) 호기심 많은 미명뿌리

# 1x (4) 만찬의 사제

# 1x (4) 아키나이 영혼사제

# 1x (4) 카자쿠스

# 1x (5) 속박된 라자

# 1x (5) 태양의 후예 라이라

# 1x (6) 신성한 불꽃

# 1x (6) 용숨결 물약

# 1x (7) 영혼의 절규

# 1x (7) 예언자 벨렌

# 1x (8) 암흑사신 안두인

AAECAa0GHgntAfsBlwKcAqEE5QTtBYoH9gelCdIK0wrVCtcK8gz7DJK0AoO7ArW7Ati7AvC7Auq/AtHBAtjBAtnBAr7IAvDPAujQApDTAgAA

#

# 위 소스를 클릭한 후 인터넷창에 표시되는 주소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 이 덱을 사용하려면 클립보드에 복사한 후 하스스톤에서 새로운 덱을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