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isk of Rain


최근 평가    매우 긍정적

모든 평가    매우 긍정적

출시 날자    2013년 11월 9일(스팀,  GOG) / 2016년 4월 12일(PS4, PS VITA) 

개발사    Hopooo Games, LLC


태그    로그라이크, 인디, 플랫포머, 액션, 픽셀 그래픽

장르    액션, 인디, 롤 플레잉

언어   



싱글 플레이어 / 멀티플레이어 / 협동 / 공유, 분할 화면 / 스팀 도전 과제 / 트레이딩 카드



 Risk of Rain(리스크 오브 레인)은 HOPOO 게임즈에서 제작한 인디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소규모로 제작한 게임이였으나 게임성을 인정받고 타 회사에 지원을 받아 정식 출시를 하였습니다. 또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까지 2016년에는 출시가 되었죠. 게임은 로그라이크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매 판 무작위 아이템과 지도 그리고 몬스터가 소환이 되죠. 이를 유저들은 헤쳐나가 최대한 오래 버티고 다음 맵으로 이동해야됩니다.


 리스크 오브 레인은 100개가 넘는 아이템들이 있으며 다수의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은 자신이 원하는 케릭터를 선택한 후 다양한 몬스터를 사냥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게임을 설명하자면 게임을 시작시 위 캡쳐 처럼 좌측 상단에는 돈이 표시되고 우측 상단에는 난이도와 시간이 표시됩니다. 하단에는 스킬과 레벨이 표시되죠. 몬스터를 잡게 되면 경험치와 돈을 획득 할 수 있는데 이 때 레벨을 올리면 올릴 수록 캐릭터의 스킬이 강화되고 체력이 늘어나는 등 레벨 업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돈을 획득 하게 될 시 해당 맵에 존재하는 드론이나 상자 재단을 먹을 수 있습니다. 미리 표시된 아이템을 제외하면 아이템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아이템 별로 등급이 존재하고 능력치도 모두 다릅니다.






 리스크 오브 레인의 특징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난이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즉 '시간='어려움'이죠. 게임의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몬스터의 체력이 높아지고 공격력또한 강력하게 변해집니다.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텔레포트가 열린 직 후 파밍을 더 할 것인지 그냥 바로 다음 맵으로 넘어가서 파밍을 해야할 지 선택을 해주어야합니다. 즉 게임 내내 몬스터가 약하다고 지루할 틈이 없죠.




 간단한 패턴과 2D도트로 직관적이지 않고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실력이 부족해서 죽었다는 등 더 이상 자괴감을 느끼지 않아도 되는 게임이 되겠죠. 특히 친구들이랑 할 때 죽는 것마저 재미로 느낄 수 있는 그런 게임입니다. 또 유저가 플레이 할 수 있는 케릭터와 아이템들은 모두 일정 조건을 만족해야 해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이를 하나하나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죠.





 리스크 오브 레인의 게임 장르가 인디게임이고 게임의 목적이 친구들과의 정말 단순한 오락게임으로 제작 되었기 때문에 게임의 전체적 측면에서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다르게 해석하면 킬링타임으로 한판 가볍게 즐기고 넘어갈 수 있는 게임이 되겠죠.


 리스크 오브 레인은 혼자서 또는 온라인 협동으로 3명의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수능도 끝나고 방학시즌인 지금 친구랑 할 만한 스팀게임을 찾는다면 리스크 오브레인이 적당한게임이 되겠네요. 참고로 멀티 플레이 방법은 하마치가 있어야 되는 듯합니다. 물론 공유기환경인 PC방같은 장소는 무난하게 온라인게임이 가능하겠죠. 컴퓨터가 한대 더라도 키보드나 조이스틱을 이용해서 여러명이서 하나의 PS4나 PC로 즐길 수 있습니다.


P.S 4명의 친구와 함께 할 경우 Risk of Rain - 4pack을 사면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