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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 테스트 서버가 또 한번 열린다고 합니다. 지난번 1차 테스트에서 피드백을 받은 후 여러 변경점이 공개됐습니다. 곧 1.0정식 출시를 앞두고 만전을 기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입니다. 아래 내용은 패치 원문이며 벌써부터 배틀그라운드의 정식 출시가 기대되는 패치네요.






# 2017.11.27 테스트 진행 일정 추가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이번주와 다음주에 진행될 예정인 PC 1.0 버전을 위한 2차 테스트 서버 관련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 테스트 진행 일정 (한국 시간 기준)
    • 11월 22일 수요일 오후 4시 ~ 11월 24일 금요일 오후 7시
    • 11월 28일 화요일 오전 11시 ~ 12월 1일 금요일 오후 7시
  • 테스트 모드 및 지역
    • NA 서버 솔로 및 스쿼드의 1인칭 / 3인칭
    • EU 서버 솔로 및 스쿼드의 1인칭 / 3인칭
    • ASIA 서버 솔로 및 스쿼드의 1인칭 / 3인칭

이번 테스트 서버에서도 지형지물 넘기 및 올라타기를 다시 한번 플레이하실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밸런스 강화를 위해 일부 매커니즘에 변경 사항을 적용하였으며 이부분에 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1.0 버전을 위한 2차 테스트 서버 관련 패치노트는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2017.11.27 테스트 서버 내 변경 사항 추가

버그수정
• 부스트 아이템 사용 시 부스트 아이콘이 HP 게이지 상단에 출력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 했습니다.
 
킬캠
[매칭 시작 전 로비에서 킬캠 옵션을 활성화해야 킬캠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킬캠과 관련하여 발생하던 크래시 현상을 완화 하였습니다.
• 킬캠 녹화 종료 시점에 발생하였던 클라이언트 멈춤 현상을 해결 하였습니다.
• 킬캠을 본 후 다음 매치에서 인벤토리 무기 슬롯에 이전 매치에서 사용한 무기가 겹쳐 보이는 문제를 해결 하였습니다.
• 무기 변경 장면이 킬캠에 즉각 반영되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사운드

• 레드존 원거리 포격 사운드를 개선 하고 폭발음 볼륨을 수정 하였습니다.
 
UI/UX

• 게임 HUD와 인벤토리 아이템 이름 등의 폰트를 변경 하였습니다.
• 화면 상단 컴퍼스의 디자인이 개선 되었습니다.
• 모든 게임 HUD의 배경 색과 투명도를 개선 하였습니다.
• 킬피드 아이콘들의 배경 색과 투명도를 개선 하였습니다.
• 결과 화면 배경에 블러 효과를 적용 하였습니다.
• 킬로그에 표시 되었던 사망 아이콘을 해골 형태로 교체 하였습니다.





최적화
  •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일부 최적화 했습니다.
  • LOD를 추가해 원거리 무기 렌더링을 최적화 했습니다.
  • 월드 내 각종 이펙트를 최적화 했습니다. 
  • 각종 UI를 최적화 했습니다.
  • 물결 효과를 줄여 바다를 최적화 했습니다.
  • 지형 로딩 시간이 줄었습니다. 
  • 캐릭터에 사용되는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애니메이션 
  • 위쪽 표면의 높이가 약 60cm에 해당 되는 물체에 대해 지형지물 넘기 추가 애니메이션 적용하였습니다. (Shift 키를 계속 누르고 있을 경우) 
  • ADS 상태에서 움직이는 동안 재킷/코트의 일부분이 보이는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게임 플레이
  • 발과 손의 피격 대미지가 기존보다 감소하였고, 허벅지와 팔뚝 피격 대미지가 기존보다 증가되었습니다.
  • 붕대를 사용 후 점차 회복되는 시간이 8.5초에서 4.5초로 감소하여 회복 효율이 증가하였습니다. 붕대 캐스팅 시간과 총 회복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비행기에서 낙하하여 도달할 수 있는 영역이 이전보다 확장되었습니다. 이전에 낙하가 불가능했던 섬 외곽에 위치한 지역 상공 등에 낙하할 수 있게 됩니다.
  • 15배율 스코프의 십자선에 영점 거리를 측정할 수 있도록 눈금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 7.62mm 탄을 사용하는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하였습니다.
  • SR과 SMG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하였습니다.
  • 스코프 외곽에 흐림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제 총알이 물 속을 관통하며, 관통력은 탄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탄속이 빠를수록 에너지가 많아져 관통력이 낮음)
  • 3인칭에서 엎드린 상태의 카메라 시점을 좀 더 낮췄습니다. 
  • SKS와 Mini14의 발사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DMR계열 무기(SKS, Mk14, Mini 14)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달리기 속도를 상향시켰습니다. (AR장착시의 속도와 동일)
  • Mk14의 사격 시 반동 폭이 감소되었습니다.
  • M16A에 8배율 이상의 스코프 장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아이템
  • 신규 무기 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DP-28를 추가하였습니다. 에란겔 전체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7.62mm 47발이 들어가는 둥그런 탄창을 갖고 있습니다. 무배율부터 4배율 스코프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발사 속도가 느리지만 긴 유효 사거리와 높은 대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 AUG A3를 추가하였습니다.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5.56mm 탄을 사용하는 불펍식 돌격소총(Bull-pup assault rifle)의 일종으로 30발 기본 장착 가능하며 40발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탄속과 발사 속도가 빠르고 수직 반동이 적습니다. 
  • Kar98k는 더 이상 보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없습니다. 기존의 Kar98k의 월드 스폰량은 동일합니다.
  
UI/UX
  • 새로운 영문 폰트를 적용 했습니다.
  • 인게임 HUD, 옵션, 인벤토리, 메뉴화면, 시스템 메시지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 솔로/팀 플레이 관련 UI를 개선하였습니다.
    • 팀원의 체력 게이지를 화면 좌측 상단에서 화면 좌측 하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미니맵, 월드맵, 팀 리스트 UI, 화면 위의 팀 플레이어 인디케이터가 인지하기 쉬운 색상과 넘버링으로 표시됩니다. 
    • 해당 인디케이터를 통해 차량 탑승, 낙하중, 사망, DBNO, 접속불량 상태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인터랙션 HUD를 개선하였습니다. (F키 상호작용)
    • 가방에 공간이 부족한 경우 폰트 컬러가 붉은색으로 처리되어 아이템을 더 획득할 수 없음을 강조합니다. 
  • 미니맵과 월드맵을 개선하였습니다.
    • 미니맵의 채도를 낮춰서 팀원들의 정보가 더욱 강조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월드맵 색상을 조정하여 지도상의 정보, 마커 등이 더 잘보이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월드맵과 미니맵을 통해서 함께 플레이 하는 플레이어들의 FOV 방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월드맵과 미니맵에서 팀원들이 차량에 동승하면 하나의 인디케이터에 병합되어 표시됩니다. 
  • 킬로그를 화면 좌측 하단에서 화면 우측 상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체력 게이지에서 체력 회복 아이템을 사용 가능한 75%의 지점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체력 게이지 디자인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신 체력이 75%이하일 때 붉은색 처리되지 않습니다.  
  • 설정 메뉴에서 게임 플레이 탭에 킬캠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게임 내 결과창에서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 듀오나 스쿼드로 플레이 할 경우, 팀원이 모두 사망해야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운드
  • 로비의 배경 음악을 교체하였습니다.
  • 보트를 제외한 모든 차량의 엔진 소리를 좀더 현실감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 블루존 경계선에서의 소리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폭발 소리만 있었던 레드존 관련 소리를 다음과 같이 3단계로 나누어 소리를 표현하였습니다.
    • 멀리서 폭격하는 소리
    • 포탄이 날라오는 소리
    • 폭발하는 소리
  • 물에 뛰어들었을 때의 소리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속도에 따라 다르게 출력됩니다.
 
언어
  • 이탈리아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멕시코 스페인어, 중국어(번체) 4개 국가어를 추가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3인승 오토바이 뒷좌석에 탑승 시 카메라가 비정상적으로 떨리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1개 이상의 붕대를 연속해서 사용할 경우 붕대를 감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낙하산 타고 내려올 때 특정 건물에서 분홍색 원이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연사 상태에서 지형지물을 넘는 중 사격이 가능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ADS 상태에서 십자선이 흐려지는 현상이 현저히 감소되었습니다.
원본 출처  -  http://cafe.naver.com/playbattlegrounds/988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