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제 마지막 패치라고 볼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3차 테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유저평을 보면 태스트 서버만 해보아도 1.0은 다른 게임 수준으로 달라졌다며 많은 기대감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필자 또한 배틀그라운드를 즐겨하는 한명의 게임 유저로써 큰 기대감을 갖고 있는데요. 마지막 태스트인 만큼 많은 피드백이 이루어지고 더욱 재밌는 게임이 완성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먼저, 테스트 서버를 통해 미라마와 각종 신규 컨텐츠를 직접 플레이하시고 즐기시며 좋은 피드백을 전달 주신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최근 발생하고 있는 서버 성능 저하 현상에 대해 저희도 해당 현상을 주시하고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팀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 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임하고 있으며, 이 문제를 여러 측면에서 점진적으로 해결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곧 개선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이를 기다려 주시면서 응원해 주시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주부터 테스트 서버에 에란겔이 다시 돌아옵니다. 
현재까지 추가된 요소들과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된 부분 등 모든 변경 점을 에란겔에도 적용하고 PC 1.0 버전 출시를 위해 최종적으로 조정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간헐적으로 테스트 서버 점검을 통해 조정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새로운 점검 일정이 확정될 때마다 즉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진행되는 점검을 통해 추가, 변동되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세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진행 일정(한국 시간 기준)
- 12월 8일 금요일 오후 7시 ~ PC 1.0 정식 런칭 전


테스트 모드 및 지역
- NA 서버 솔로, 듀오, 스쿼드의 1인칭 / 3인칭
- EU 서버 솔로, 듀오, 스쿼드의 1인칭 / 3인칭
- ASIA 서버 솔로, 듀오, 스쿼드의 1인칭 / 3인칭


로비
 Rewards 메뉴가 오픈됩니다.
 이제 전적이 기록되며 Career와 Leaderboard에 표기됩니다.
 
월드
 미라마와 에란겔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o 맵은 매칭 시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차량이 비에 젖은 표현을 추가하였고, 에란겔의 비 내리는 날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에란겔에 아쿠아레일이 등장합니다.
 
아이템
 미라마에서 획득 가능한 신규 길리 슈트가 에란겔 보급 상자에 추가됩니다.
 
UI/UX
 HUD UI 기본 옵션으로 헬멧, 조끼, 가방이 표시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보다 더 선명하게 보이도록 HUD UI 투명한 배경 영역을 추가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에란겔에서 실내가 어둡게 보이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FPP 모드 플레이 후, BP를 획득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FPP 시점에서 캐릭터의 그림자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8배율, 15배율 스코프 설명에서 장착 가능한 총기 리스트 중 M16A4를 삭제하였습니다.
 대각선 방향으로 달리거나 특정 신발을 착용 시 발자국 소리가 들리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재접속 시 두 개의 동일한 플레이어 캐릭터가 생기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PC 1.0 버전을 위한 3차 테스트 서버 관련하여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