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볼트와 지하 미궁 확장팩이 출시된 이후 정말 많은 덱이 만들어졌습니다. 대략적인 덱 순위를 살펴보면 1위를 빅사제가 달리고 있고 그 밑으로 어그로 성기사, 멀록 성기사, 램프 드루이드, 비밀법사, 어그로 흑마법사, 템포 도적 등이 뒤를 잇고 있는데요. 역시나 모든 덱 상대로 어느정도 안정감을 갖고 있는 빅사제가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빅 사제 같은 경우는 이번에 '영혼의 절규'라는 카드를 얻게 됨으로써 광역기가 하나 더 생겼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를 활용하여 상대가 여러 턴에 걸쳐 아무리 많은 하수인을 필드에 소환해 놓더라도 한번에 상대 댁에 넣을 수 있죠. 


 이처럼 각 직업별로 새로운 카드가 추가됨으로써 새로운 타입의 덱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필자는 지난 시즌에서 크게 변경되지 않지만 강력한 비취드루이드를 소개할려 합니다. 먼저 아직 시즌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않아 정말 강력한 덱을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해비 과금 유저 같은 경우야 그냥 하고 싶거나 재밌어보이는 덱을 만들면 되지만 무자본 하스스톤 유저들은 좋아보인다고 만들었다간 나중에 쓰이지 않게 되면 암담하죠. 이에 메타에도 어느정도 어울리고 신규 확장팩인 코볼트와 지하 미궁의 카드도 한장정도 추가된 비취 드루이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비취드루

# 직업: 드루이드

# 대전 방식: 정규

# 매머드의 해

#

# 2x (0) 달빛섬광

# 2x (0) 정신 자극

# 2x (1) 대지의 비늘

# 1x (1) 비취 우상

# 2x (1) 자연화

# 1x (1) 하급 벽옥 주문석

# 2x (2) 급속 성장

# 1x (2) 산성 늪수액괴물

# 2x (2) 천벌

# 2x (3) 비취꽃

# 2x (4) 수렁의 수호자

# 2x (5) 육성

# 2x (6) 가젯잔 경매인

# 1x (6) 퍼져나가는 역병

# 1x (7) 역병의 드루이드 말퓨리온

# 2x (10) 궁극의 역병

# 1x (10) 희망의 끝 요그사론

# 2x (12) 비전 거인

AAECAZICBooH6awCtLsCoM0CmNICmdMCDF/pAf4B0wPEBqQH5Ai+rgKCtALLvAL5wAKHzgIA

# 이 덱을 사용하려면 클립보드에 복사한 후 하스스톤에서 새로운 덱을 만드세요.

# 링크 클릭 후 주소창에서 스크랩하여 복사하면 됩니다.



 지난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때는 아이어나 여러 비취골렘을 빠르게 키워주어 소환하는 덱을 사용했다면 이번 덱은 후반 뒷심을 더욱 강력하게 해주는 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 코스트 주문인 달빛섬광, 정신자극, 대지의 비늘등을 넣어 주어 가젯잔 경매인과의 시너지를 높여주었죠. 덱을 굴리는 방법은 초반에 마나펌핑을 최대한 해주고 펴져나가는 역병과 가젯잔 경매인을 통해 카드30장을 최대한 드로우해줍니다. 이렇게 마지막에 남는 드로우 수단이나 가젯잔 경매인으로 비취소환과 덱에 3장을 넣어줌으로써 필드를 잡아주는 덱입니다.


 초반 멀리건같은 경우는 비취꽃이나 급속 성장, 육성등 마나를 올려주는 카드를 우선적으로 잡고갑니다. 만약에 상대가 어그로덱이 확실하다면 천벌이나 퍼져나가는 역병을 잡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초반에 마나를 크게 올려준 후 펴져나가는 역병을 통해 필드 유지와 5장을 드로우만 해준다면 크게 어려움없이 플레이가 가능할 것입니다.


 주의할점은 이 덱은 비취우상을 한장만 쓰는 덱입니다. 즉 무조건 덱에 3장을 넣어야 하죠. 비취 우상을 카운팅을 잘하셔야 후반에 탈진 데미지로 타격을 받는 일은 없을 겁니다. 산성 늪수액괴물 같은 경우는 현재 전설무기를 이용한 덱이 넘쳐나기 때문에 최대한 상대방이 무기를 찰 때까지 기다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그사론같은 경우는 아시다시피 정말 이 카드아니면 안되겠다 하실때 내주시면 되겠죠.



죽음의 기사 마법사 상대로 요그사론이 주문을 21개 쓰는 모습이다.



 상대방이 극후반으로 끌고가는 컨트롤덱이라도 비취 우상때문에 탈진이 올 가능성은 없기 때문에 같이 템포를 느리게 가주셔도 좋습니다. 현재 어그로덱 같은 경우는 초반에 크게 강력한 비밀 템포 마법사나 멀록 기사정도가 있습니다. 나머지는 거의 컨트롤 덱이라 봐도 무방하죠. 현재 코볼트와 지하 미궁 덱 추천을 원한다면 주문 비취 드루이드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