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8년 2월 2일 다키스톤으로 불리고 있는 슬레이 더 스파이어가 10주차 패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얼리억세스 게임이지만 매주 진행된 꾸준한 패치가 벌써 10주차를 맞이하였습니다. 덕분에 게임의 질 또한 상당히 향상되었습니다. 이번 10주차 패치에서 또한 밸런스적 측면을 손보았습니다. 더불어 그래픽측면에서도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주요 몬스터나 보스들의 에니메이션과 효과가 개선되었으며 휴식장소 및 UI 등이 더욱 보기 좋게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그래픽 업데이트와 버그픽스에 대해서는 본 포스팅 내용에서 제외하였으며 게임을 플레이하며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패치의 가장 큰 특징은 일명 호구새라고 불리던 깨어난 자가 강해졌습니다. 지금까지 해당 층 보스에서 가장 약하게 평가 받고 있었습니다. 낮은 공격력에 충분히 파워카드로 강화를 한 상태에서 보스전 2페이지를 시작할 수 있어서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기존과 같은 안일한 플레이는 더 이상 할 수 없을 것같습니다. 아래 내용은 신규 콘텐츠 츠가와 밸런스 번역 된 패치내용이니 Slay the Spire 플레이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otFix


- 한국어 점수판에서 이상하게 표기가 되는 것이 고쳐졌습니다.



Content


- 광신좌와 선택된 자가 같이 나오는 인카운터가 2장 추가됩니다.


- 고대 포션(인공물 효과)이 추가 됩니다.


- 3종류의 알 유물이 리워크 됩니다. 등급이 고급으로 조정됩니다.


- 얼어붙은 알 : 파워 카드를 덱으로 추가할 때마다 그 카드를 업그레이드 합니다.


- 녹아 내린 알 : 공각 카드를 덱으로 추가 할 때마다 그 카드를 업그레이드 합니다.


- 유독성 알 : 스킬 카드를 덱으로 추가할 때마다 그 카드를 업그레이드 합니다.


- 엘릭스 포션 삭제



Balance


- 깨어난 자가 다른 3가지 보스들과 동등하게 버프됩니다.


- Soul Strike : 6 x 3 -> 6 x 4

- Slash damage 10 -> 20

- Echo damage 32 -> 40

- Tackle 10 x 2 -> 10 x3


- 어두미 3마리는 이제 동시에 8 x 2 공격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배신 변경 : 코스트가 0이 되고 데미지가 11로 감소합니다.


-물기는 이제 무색 카드입니다.


- 신호기 3기가 나오는 엘리트 전투에서 더 이상 모든 신호기가 동시에 공격하지 않습니다.


- 광신자와 선택된 자 인카운터가 생긴 만큼 광신자 3마리가 등장하는 확률이 감소합니다.


- 단도와 J.A.X 카드는 더 이상 팔방미인이나 변성 등의 효과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 업그레이드 되지 않은 전투의 함성 카드의 수치가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