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음악에 빠질 준비가 됐나요?"


태그 : 어려움, 인디, 사운드트랙, 빠른진행, 아케이드, 리듬, 싱글플레이




CYTUS는 CYTUS다.



스마트폰 또는 테블릿의 리듬게임의 최강자라 할 수있는데 Cytus입니다. 유료어플 부분에서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언제나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후죽순으로 쏟아지는 휴대폰 어플시장에서 2012년에 출시된 이후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 사랑받는 특이한 게임입니다. 감히 리듬게임의 최강자라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Cytus는 대만에서 개발 되었으며 그리스 신화의 통곡의 강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최강자인 이유


처음 플레이 해 본 분들은 정말 신선하다고 느껴지실 겁니다. 몽환적인 애니메이션 그리고 pop에 익숙해진 우리에게 새로운 멜로디가 흘러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가격도 퀄리티에 비하면 매우저렴한편이며 많은 수록곡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제가 플레이 해본 여타 다른 리듬게임에 비하여 곡을 많이 공짜로 주는건 아마 Cytus가 최고인 듯합니다.  Cytus가 최강자인 이유를 나열해보자면 첫째로는 거부감없는 그래픽과 양상형으로 찍어내는 노래가 아닌 개성 있는 각가의 음악 그리고 초보자들도 꾸준히 플레이만 하시면 충분히 고랭크도 도전해볼 수 있는 쉬운 난이도입니다. 그렇다고 매니아층은 쉽게 떠나지도 않습니다. 9레벨 중에서도 상당한 난이도가 있는 곡이 많기 때문에 매니악유저들도 계속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다양한 스테이지



몽환적인 애니메이션




간편한 조작방법





조작방법 또한 간편합니다 가로선 하나가 수직으로 이동하는데 그 선에 맞게 원을 터치해주면됩니다, 또한 화살표가 있는 원의경우는 손가락을 때지말고 이어서 클릭하여주시면되고 원하나에 길쭉하게 나와있는 노트는 그냥 원만 꾸준히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3가지 정도인데 이마저도 튜토리얼로 소개 했고 튜토리얼을 안봤더라도 한판만 플레이해보시면 능숙하게 플레이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겁니다.



단점이 없는 게임


딱히 단점이라고는 꼽을 수 없는게임이 아마 사이터스일 겁니다. 리듬게임이다 보니 음악과 조작의 편리성에 중점을 맞췄을 때 제가보기엔 거의 완벽에 가까웠습니다. 조금 아쉬운 거라면 일부곡의 유료로 돼있어 결제가 필요합니다. 물론 결제를 안하더라도 많은 곡들이 있기 때문에 그 무료 곡만 즐기더라도 시간이 부족할 겁니다. 그리고 용량이 좀 된다는 정도밖엔 찾을 수 없습니다. 이마저도 게임 플레이엔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지금껏 제대로 만든 리듬게임을 찾고 있었다면 cytus한 판 추천드리겠습니다.



여담


히든 곡들은 데부분 9레벨입니다. 또한 발가락으로 플레이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확실히 매니아층이 늘어나니 손가락뿐만아닌 다른 것(??)들로 플레이하시는 분들도 늘었다고 합니다. 2013년에는 동일 회사에서 다른 리드게임인 디모가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디모의 수록곡중 몇곡이 사이터스에도 구현됐습니다. 오래전에 나온 게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영상을 업로드하는 유튜버가 있다고 합니다. 좀 힘든 스테이지가 있으면 화면을 거꿀로 돌려서 해보는것도 한방법입니다.  




공감, 댓글은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