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 덱 지금 1티어다.



  현재 각종 하스스톤 전문 분석 사이트에서 파워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직업이 바로 도적입니다. 템포스톰 부터 시작해서 비셔스 신디케이트, 하스스톤 메타스텟 등에서 아주 좋게 평가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비셔스 신디케이트(Vicious Syndicate)의 전문가의 분석을 어느정도 참고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하스스톤의 게임이 시작된 이래로 가장 패치가 균형적인 패치로 황금 벨런스가 어느정도 맞춰졌습니다. 각 직업 모두 승률50%를 달성하는 덱도 개발 됐고 다른 덱에 비하여 고승률을 기록하는 덱도 사라졌습니다. 이는 아직 패치가 됐지만 메타는 혼란에 빠져있고 좀 더 지켜봐야 안정화가 될 것 입니다. 


 그 중 발리라(도적)이 메타에서 상당히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템포도적은 완전히 무시당한 덱이였습니다. 하지만 템포 도적을 씹어먹던 비취노루나 어그로드루가 많이 수그러든 추세여서 템포도적이 많은 연구가 있었습니다. 이에 켈레서스의 활용도를 높이평가하였고 더불어 그림자밟기로 켈레서스를 여러번 이용해서 자신의 덱들을 뻥튀기하는 활용법도 새로이 나왔습니다.


 첫번째로 기본적인 템포도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스스톤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는 MrYagut 와 Asmodai의 덱입니다. 


          




  위 두덱은 템포도적의 기본적인 표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템포도적 스타일중에서도 ''거센물결 히드라"를 끼워 넣은 덱이 사제나 드루이드와 같이 중반게임까지 이끌어 갈 경우 더욱 힘을 실어 주는 덱입니다. Asmodai의 템포 도적은 중반 보다는 초중반까지 명치를 쳐넣고 리로이와 같은 카드로 마무리하는 형식입니다. 하스스톤을 플레이하면서 자신이 많이 만난다고 생각하는 직업에 따라 히드라를 기용할지 안할지 선택하시기바립니다.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덱은 하이브리드 정령도적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덱보다는 라자쿠스 사제나 어그로드루에게 불리합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정령도적은 방금 언급한 두가지를 제외하고는 다른 덱에게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어그로성이 강한 공격적인 덱 상대로는 강력합니다. 때문에 어그로성 덱이 많이 보일때는 하이브리드 정령도적을 기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템포도적의 운영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켈레셔스가 주요 포인트 이기 때문에 멀리건등을 통해 켈레셔스를 더욱 빨리뽑고 그림자밟기로 연계하여 자신의 하순인을 계속 버프시켜주면 쉽게 상대를 무릎꿇게 만들 수 있습니다. 초반 핸드같은경우는 패치스는 무조건 넣어 주시고 1코스트 해적은 들고 가주시면 초반 필드를 어느정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후 운영은 '템포'도적 답게 코스트가 꼬일 걱정은 거의 없기 때문에 상대광역기만 생각해주시면서 적당하게 상대 명치를 때려주시면 됩니다.

 


 도적은 지금까지 비취노루 때문에 연구가 덜 된 상태였지만 비취드루가 너프당한 시점, 도적에 대한 연구는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 질 것입니다. 지금까지 미라클 도적 같이 죽음의 기사와 주문을 이용하여 버티다가 한방을 노리는 식으로 플레이 하였다면 이제는 템포도적과 같이 켈레셔스로 하수인에게 버프를 준 후 필드 싸움을 유리하게 끌고가는 방식으로 메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비셔스 신디케이트에 따르면 아직도 연구가 덜 된 상태이며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될 가능성이 있다고 내비쳤습니다. 여러분만의 도적을 개발해보는 건 어떠십니까?


덱 리스트는 댓글에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해당 문자열을 복사하신 후 하스스톤에 접석후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쉽게 덱을 짤 수 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많은 힘이 됩니다."